프로그램 정의

  • 데이터 비즈니스를 원점에서부터 만들어 본 인재가 희소한 까닭에
    → 
    프로젝트 중심으로 데이터 비즈니스 창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회사가 지원하고,
    → 
    프로젝트 결과를 기반으로 프로덕트 리드 포지션 채용에 연계되는 프로그램

프로그램 운영방식

  • 참여자는 프로젝트가 풀어야 할 1) 문제를 명확히 정의하고, 2) 이를 검증하기 위한 핵심가설과 단계목표를 설정하여, 3) 지속적인 실험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해 제품/시장 적합성을 찾아내는 과정을 경험.
  • 프로그램은 최대 1년 동안 진행되며 분기별 성과리뷰를 진행하고, 제품/시장 적합성을 찾아냈을 때 인센티브(프로젝트 당 최대 1억)를 지급.
  • 프로젝트가 정규 제품(데이터 비즈니스)으로 전환되면 담당 프로젝트 리드는 프로덕트 리드 포지션을 제안받게 됨. 
  • 프로젝트가 제품/시장 적합성을 확보하지 못하면, (1년 기간 내)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해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음.

프로그램 참여방식

2018년 하반기에 풀어볼 수 있는 문제영역

  • 마케팅/고객관리 (소비자 결제정보, 위치정보, 채널 파트너, 추천)
  • 일본 (모바일 메신저 기반 서비스, 스마트 POS, 리뷰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