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일을 하시게 됩니다.

  • 한국신용데이터가 조성하는 데이터 비즈니스 생태계를 깊이 이해하고, 우리 이야기(40만 명 이상의 소상공인이 생태계 안에서 어떻게 효익을 얻고 있는지)를 널리 알림으로써 회사의 긍정적 평판을 확산시킵니다.
  • 미디어의 정보기술, 산업, 그리고 금융부 소속 기자들과의 접점을 맡아, 대중들이 한국신용데이터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오해 없이 이해하는 것을 돕습니다. 또한 부정적 보도에 주도적이고 합리적으로 대응하며 회사의 평판을 보호합니다.
  • 한국신용데이터와 계열사의 주요 구성원이 어떤 방식으로 어떤 문제를 풀고 있는지에 대하여, 공식 블로그(뉴스룸) 셋팅과 운영을 포함, 널리 알릴 수 있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함으로써 채용 관점에서의 평판과 인지도를 제고합니다.
  • 한국신용데이터의 주요한 고객인 소상공인의 고민을 깊이 이해하고, 40만 명 이상의 소상공인을 대신하여, 사업자 중심 비즈니스 생태계 주요 이슈에 대하여 선제적으로 발제합니다.
  • 여러 부서와 협력하여 공중이 이해하기 쉬운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하며, 정부당국을 포함한 주요한 생태계 참여자의 이해관계 정렬이 용이하도록 미디어 환경을 우호적으로 조성하고 유지합니다.

이 일을 효과적으로 해내려면 이런 경험이 필요합니다.

  • 미디어 관계업무 혹은 기자 업무를 7년 이상 경험했고, 그중 인하우스에서 특정한 회사와 서비스의 입장을 대변한 경험이 3년 이상 있으며, 미디어의 정보기술/금융/산업부 소속 기자와의 업무를 주로 경험했을 것
  • 복잡한 상황을 간결하고 흡입력 있으면서도 설득력 있는 이야기(한국신용데이터가 사업자를 어떻게 돕고 있으며, 어떤 훌륭한 구성원들이 이 문제를 풀고 있는지)로 풀어내는 것이 능숙해야 하며, 이를 위한 훌륭한 서면/구두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추고 있을 것
  • 한국신용데이터가 영위하는 업과 관련된 기술/경제/산업을 깊게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의 근거를 갖고 비즈니스 생태계의 복합적인 이해관계를 조율하기 위한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여러 이해관계가 정렬된 더 나은 결론을 이끌어내는 일이 능숙할 것
  • 빠르게 변화하여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일하는 것에 어려움이 없을 것

한국신용데이터에서 커뮤니케이션팀은 이런 역할을 합니다.

  • 한국신용데이터의 이야기를 공중에 전달하는 일을 책임집니다: 소상공인이 캐시노트로 얼마나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있는지, 우리가 어떻게 정보격차를 해소하여 더 투명하고 합리적인 생태계를 만들고 있는지, 주요한 상권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등
  • 이를 위해 1) 주요 미디어 담당기자와 상호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2) 소셜 미디어 활용을 포함하여 회사와 구성원의 이야기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며, 3) 우리가 생태계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낸 사례를 발굴, 4) 컴플라이언스팀과 협력하여 관련된 제도 정비에 우호적 공중환경을 조성하는 일을 맡습니다.

채용 과정은 이런 절차로 진행됩니다.

  • 생년월일, 주소, 사진 등 커뮤니케이션 업무와 관계없는 내용은 생략하고, 어떤 경험을 해오셨는지 알 수 있는 경력 위주로 작성된 지원서를 보내주세요.
  • 커뮤니케이션 업무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드립니다. 이후 해당 프로젝트 과정 및 결과를 기반으로, 회사 구성원 모두와 상호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팀 면접을 진행합니다.
  • 채용 프로젝트 과정에서, 상호 기대치에 따라 시니어 혹은 매니저 포지션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업무에 대한 궁금증과 지원은
join@kcd.co.kr으로 메일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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