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업무

  • 핵심문제를 명확히 정의하고, 이를 검증하기 위한 핵심가설과 단계목표를 설정하여, 지속적인 실험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해 제품/시장 적합성(Product Market Fit)을 찾아내는 과정 수행
    1. 제품/시장 적합성을 찾기 위한 핵심가설 설정 및 검증
    2. 데이터를 통해 문제 해결 방안 구성:  핵심문제의 해결책을 데이터를 통해 구성
    3. 프로덕트 책임: 기획, 개발, 디자인, 운영, 그로스 등 서비스 전반을 책임  

자격 요건

  • 초기 단계부터 참여하여 MVP를 만들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서비스를 성장시킨 경험
  •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1) 유연하게 대처하여 2) 스스로 기회를 발견하고 3) 집요하게 파고들어 성과를 만들어본 경험
  • 여러 이슈 및 이해관계 사이에서 전략적 우선순위를 잘 정의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통해 이슈를 빠르게 해결한 경험
  • 간결하고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직군과 협업한 경험

이런 일들을 하시게 됩니다

  • 제품/시장 적합성을 찾기 위한 핵심가설 설정 및 검증
    1. 시장의 문제 및 기회 포착
    2. 주 타겟 및 핵심문제 정의
    3. 문제 해결 위한 핵심가설 설정
    4. 핵심가설에 대한 타겟 반응 사전 체크
    5. 가설 검증을 위한 MVP 정의 및 개발 협업
  • 데이터를 통해 문제해결방안 구성
    1. 핵심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탐색/확보/이해
    2. 데이터를 통해 목표하는 해결방안 끌어내기
  • 프로덕트 책임
    1. 신규 서비스 기획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책임
    2. 그로스 전략 구성 및 실행, 운영
    3. 기획/디자인/운영 등 사용자 경험 전반에 대한 퀄리티 관리
    4. 스케일 업 할 수 있는 서비스 운영안 구성 및 이슈모니터링
    5.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외부 자원에 대한 탐색 및 활용

채용 절차

  • 생년월일, 주소, 사진 등 프로덕트 업무와 관계없는 내용은 생략하고, 어떤 경험을 해오셨는지 알 수 있는 경력 위주로 작성된 지원서를 보내주세요.
  • DBIP에 규정된 문제영역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드립니다. 이후 해당 프로젝트 과정 및 결과를 기반으로, 회사 구성원 모두와 상호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팀 면접을 진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궁금증과 지원서는 join@kcd.co.kr으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