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고민은 사장님에 대한
공감에서 시작합니다
Team KCD
발빠르고 믿음직한 조직
우리는 사장님의 문제를 풀기 위해 빠르게 움직입니다. 권한과 책임을 바탕으로 모두가 각자의 영역에서 리더로 일합니다. '등 뒤를 맡길 수 있을 정도'로 신뢰하는 동료들과 함께 성장합니다.
Core Value
더 쉽게, 더 빠르게, 더 똑똑하게.
사장님에 대한 공감
사장님을 공감하며, 사장님의 입장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합니다.
사장님과의 신뢰관계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미 있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해, 사장님과의 신뢰 관계를 강화합니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정확한 데이터에서 얻은 충분한 정보를 토대로, 사장님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듭니다.
생태계에서 함께 성장
데이터 선순환이 일어나는 사장님 중심 데이터 비즈니스 생태계 안에서 협력과 공존을 바탕으로 성장합니다.
How We Work
KCD에서 일하는 원칙
한국신용데이터는 모든 사장님이 마주하는 '사업의 모든 순간'을 더 쉽고, 더 빠르고, 더 똑똑하게 만듭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한국신용데이터는 사업의 중심에 '사장님'(소상공인, 개인사업자 등)을, 문화의 바탕에 ‘사장 님에 대한 공감’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신용데이터와 공동체사는 사장님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모든 구성원이 하나의 팀, 하나의 방향(one team, one direction)으로 일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핵심 원칙을 정했습니다.
사장님에 대한 공감
Sajangnim First
- 우리는 항상 사장님에 대한 공감에서 시작합니다.
- 우리는 사장님의 입장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합니다.
- 우리는 사장님에게 중요한 일을 더 중요하게 다룹니다.
- 우리는 동네 가게부터 큰 사업장까지 모든 사장님의 문제를 풀어냅니다.
하나의 팀, 하나의 방향
One Team, One Direction
- 우리는 하나의 팀으로 일하며, 하나의 방향을 공유합니다.
- 우리는 중요한 일에 더 많은 자원을 배치합니다.
- 우리의 성과는 모든 구성원이 만들어낸 성과의 곱(multiply)입니다.
- 우리는 격렬히 토론하고 내려진 결정에 헌신(disagree and commit)합니다.
시장을 선도하는 속도와 에너지
Speed and Energy to Lead
- 우리는 시장을 선도합니다.
- 우리는 빠르게 실행합니다.
- 우리는 중요한 일에 몰입합니다.
- 우리는 변화(outcome)를 만듭니다.
더 나은 시도의 축적
Always Better
- 우리는 축적된 배움을 기초로 더 나은 시도를 합니다.
- 우리는 오버커뮤니케이션(overcommunication)합니다.
- 우리는 항상 기준을 높입니다.
- 우리는 틀릴 가능성도 항상 생각합니다.
KCD Experience
사장님 이해하기 프로그램
모든 KCD 구성원은 사업의 모든 순간을 직접 경험하기 위해 다양한 사장님 이해하기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Session 1
사장님 되어보기
KCD가 운영하는 사업장에서 직접 일일 사장님이 되어 가게 운영을 체험합니다.
Session 2
사장님 들어보기
고객센터에서 CX&CS 전문가와 함께 사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Session 3
사장님 만나보기
캐시노트를 사용하는 사업장에서 사장님을 직접 만나 캐시노트에 대한 의견을 들어봅니다